사진으로 보는 연구소

사진으로 보는 연구소

[제6회 해외학자 초청강연회] Asian Studies in Ireland and Korea’s Intellectual His…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3-12-17 14:12 조회3,657회 댓글0건

본문

<해외학자 초청강연회>
초청학자: 케빈 콜리 (Kevin Cawley) 박사
강연 제목: Asian Studies in Ireland and Korea’s Intellectual History
강연일: 2013년 12월 16일 (월요일), 16시-17시
장소: 경영관 33527


콜리 박사는 아일랜드에 소재한 University College Cork 에 재직하고 있으며 현재 아일랜드한국학연구소 (Irish Institute of Korean Studies) 소장이라는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이번 해외학자 초청강연회에서 콜리 박사는 아일랜드에서의 한국학 연구 현황을 소개하고 본인의 관심사인 한국사와 한국 철학에 대한 연구 결과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콜리 박사는 영국 쉐필드 대학 (University of Sheffield) 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에서 7년 이상 거주하면서 규장각에서 연구한 경험도 있습니다. 콜리 박사가 소장으로 있는 아일랜드한국학연구소는 아일랜드에서 한국학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그는 한국 철학, 한국의 종교적 전통, 한국 현대 사회, 한국사 등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콜리 박사의 연구 영역은 한국의 지성사이며 최근에는 불교-신유교, 기독교-신유교 사이의 관계에 대한 연구에 관심을 지니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